컴퓨터를 한대 맞출려고 합니다.

in kr •  9 days ago  (edited)

computer1867758_1280.webp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저는 컴퓨터게임을 하지 않는데 큰 녀석은 오버워치, 배그, 롤, 마인크래프트등 pc 게임을 좋아합니다.

집에 pc가 없는데요.
요즘 pc 방를 못가니 아주 좀이 쑤셔 죽을려고 하나 보군요. 하루종일 핸드폰만 ㅠㅠ

원래 올해 중간고사를 보고 나면 성적을 보고 한대 맞춰줄려고 했는데 앞당겨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 큰 녀석을 앉혀놓고 조건(?)을 얘기했습니다.

  1. 엄마와 아빠가 생각하는 예상금액은 70~80 정도다.(다나와에서 보니 70~80 이 가성비더군요)
  2. 모든 부품은 네가 직접 검색해서 알아본 후 예산에 맞춰서 보여줘라.
  3. 부품 구매후 네가 직접 조립을 해라.

회사 실장님이 계시는데 자기 큰 아이 중학생때도 그렇게 컴퓨터를 사줬더니 열심히 컴퓨터란 기계에 대해 공부도 해가며 조립까지 했다고 하더군요.
그 이야기를 듣고 아 괜찮은 방법이다. 생각을 했습니다.

어제 큰 녀석도 흔쾌히 좋다고 하더군요.
몇몇 조정은 필요하겠지만 얼마나 노력을 하는지 봐야겠습니다.^^

저 역시 공부를 해야겠네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뭔가 알아가게끔 좋은 방법이네요 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때문에 개학 추가 연기하고 온라인 수업을 할 수도 있다고 하니 이 기회에 장만하는 것도 좋겠어요. 컴퓨터에 관심갖게 하는 좋은 방법이네요.

네 시기도 적절하게 맞는거 같습니다.^^

저도 조립 컴퓨터 맞춰보면서 컴퓨터 쪼끔 알게됐어요.ㅋㅋ 좋은 방법 택하신 것 같습니다.^^

정작 저도 잘 몰라서 저도 좀 공부를 하게 될 것 같네요.

조립하는거 어렵지는 않은데..중학생이 할수 있을지..여러가지 핀꼽는거를 잘해야한하는데요,,cpu를 좀 낮춘거 써도 램16기가에 그래픽카드만 좋은거 쓰면될듯합니다.

요즘 유튜브에 너무 잘 나와 있더라고요.^^ 아빠랑 아들이랑 끙끙 해봐야지요^^

다 괜찮은데, 조립하다가 고장낼 수도 있습니다..

네 조심 조심 정전기 안 일어나게 ^^

아이에게 큰 공부가 되겠어요.
더불어 심심함도 타파를... ^^

네 요즘 완전 방콕이다 보니 ㅎㅎㅎ 완전 기대하고 있는 눈치입니다.^^

오오~ 좋은 방법입니다.
저도 나중에 아이가 크면 그러고 싶은데...
벌써 집에 PC가 두 대네요;;ㅋㅋ

ㅎㅎㅎ 아이 클 때면 바꿀때가 될 것 같은데 팥쥐형^^

70-80이면 엄청 좋은 결과가 나오겠네요~ 와우!

견적을 뽑아보니 80초중반 나오네요^^

아이에게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든든한 지원군이 있으니깐요~^^

스스로 즐거워 하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어요^^

확실히 좋은 경험이라고 봄
나 어릴때도 부품만 직접 사서 업그레이드하고 그랬으니
하드 맨날 들고다니면서 친구거 하드카피하고
나이먹어서도 어느정도 스스로 컴퓨터 고칠수도 있고
좋을듯!!

오.. 오이형은 못하는게 뭐임^^